_/과외

초등 영어 과외 수업 진행 방식 예시 (예비중)

선달 2024. 6. 29. 13:55
반응형
보다 자세한 수업 방식을 알려달라는 요청이 있었음에도 현재 따로 블로그 글을 쓰지 못하고 있어서..
최근에 임시 인수인계를 위해 작성한 메모를 공유합니다..!
특정 학생의 특정 시기 수업에 대한 인수인계인 만큼, 수업 방식과 교재가 고정되어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단어 시험

수업당 2단원씩 (단원당 20단어, 총 40단어) 시험 보기

 

워크시트메이커로 제작한 시험지 인쇄

반응형

 

스펠링, 품사(ex. 녹이다와 녹은은 서로 다른 뜻) 등 조금이라도 틀리면 오답

 

문제 하나당 2.5점으로 계산

 

틀린 문제는 다음 시간까지 오답노트 해오는게 숙제

  • 틀린 문제 1개~3개 : 3번씩
  • 틀린 문제 3개~10개 : 5번씩
  • 틀린 문제 10개 이상 : 10번씩 오답노트 후 다음시간 재시험

 

재시험은 통과 컷이 점점 높아짐

  • 원시험 : 10개 이하로 틀리면 통과
  • 재시험 : 5개 이하
  • 재재시험 : 3개 이하
  • 재재재시험 : 1개 이하
  • 재재재재시험 : 하나라도 틀리면 재시 💀

 

본 인수인계에서 사용한 교재는 '주니어 능률 보카' 기본편이긴 하지만,

본 단어 시험 방식은 초등, 중등, 고등 모든 학생의 단어시험에 해당되는 방식입니다 !!

 

참고로, 학생이 단어시험 보는 동안 선생은 놀지 않고 숙제를 채점해야합니다

영어 수업 특성상, 이 시간 말고는 채점할 시간이 없습니다.

수학 수업처럼 문제 푸는 시간이 따로 없어서 영어 과목은 선생님이 끊임없이 수업해야해요

 

 


독해 :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수업 당 Unit 1개씩

 

1. 지난 숙제 검사 및 피드백

지난 단원 지문 문장을 틀리게 썼거나 글자를 알아보지 못하게 썼다면 체크해서 직접 고치게 하고 한번 더 쓰게 한다.

지난 단원 형광펜 단어들을 잘 필기했는지 확인 (빼먹거나 틀렸을 경우 고치고 다시 쓰게하기)

지난 단원 연습 문제(워크북) 채점 후 고치기

지난 단원 지문 문제(본책) 채점 후 고치기

 

2. 첫장 QR 틀어서 해당 단원 단어와 문장 따라 읽게 하기

어려운 단어나 버벅였던 단어 설명해주기 (단어 뜻을 쉽게 외울 수 있는 방법이나 발음 교정 등)

 

예를들어, 학생이 among 이라는 단어를 어려워한다면?

어몽어스라는 게임이 ‘우리 사이에’ 있는 임포스터를 찾는거지?
among us가 ‘우리 사이에’라는 뜻이고 among은 ‘사이에’ 라는 뜻이야

 

 

이후 잠깐(1~3분) 외우게 한 후 오른쪽 장 문제 풀기

단어와 문장을 혼자 소리내어 읽으면서 풀게 할 것

 

3. 지문 해석하기

학생에게 한 줄씩 읽고 한 줄씩 해석하게 시키기

 

버벅이는 부분 교정하고 설명해주기 + 제대로 된 해석으로 한번 더 짚어주기
해석이 조금이라도 늦어진다면 해당 단어 형광펜 칠하기 (이후 노트에 필기해오는게 숙제)

 

파란색으로 강조된 표현은 워크북에 숙제로 나올 예정이고 그 단원의 핵심 표현이다 : Key Grammar
해당 문장 해석하기 직전 아래쪽에 있는 해당 표현 설명과 활용한 예문 읽고 해석시키기
그 후 자연스럽게 지문으로 돌아와서 해당 문장부터 다시 해석 시키기

 

모든 해석이 끝났다면 QR 틀어서 다시 따라 읽게 하기
조금 느리거나 버벅일 경우 일시정지하며 속도 조절해야함

 

다음 숙제 안내하기 (형광펜 단어 정리, 영어 지문과 해석 쓰기, 본책과 워크북 문제 풀기, 총 3개)

 


 

본책은 첫장 + 지문 + 본문문제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워크북의 부록 책으로 따로 존재하며, 답지와 붙어있으니 분리해야합니다.

2번에 해당하는 첫장
3번에 해당하는 지문
다음 숙제가 될 지문 문제

반응형